티스토리 뷰
목차
요트(yacht)는 작은 여가용 선박으로 어원은 '사냥'을 뜻하는 네덜란드어 야흐트(Jacht)에서 유래되었으며, 네덜란드 해군이 수심이 얕은 근해에서 해적을 추격하기 위해 사용한 작고 가볍고 빠른 선박을 말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다가 1660년 영국 왕 찰스 2세의 복권을 위해 홀란트에서 브리튼 섬으로 이동할 때 사용하면서, 요트라는 단어가 영어권에도 널리 보급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요트의 대중화
고급 승용차, 시계와 더불어 부의 상징으로 여겨진 요트는 배의 가격 자체가 매우 비싼 데다가, 유지보수 비용도 만만치 않습니다. 더구나, 요트를 정박장에 세워놓는 비용도 많이 들어서, 일상적으로 타는 목적이 아니라면 가족이나 동호회 단위로 공동구매해서 돌려쓰거나 필요할 때만 빌려 쓰는 게 훨씬 싸게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한국에서도 요트 동호회들이 생겨나고 있고, 요트를 레저용으로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점차 대중화되는 추세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동호회 활동도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일반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요트투어 상품이 많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부산 요트투어
부산 해운대와 광안리를 중심으로 많은 요트투어 업체와 프로그램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부산 앞바다를 눈에 담을 수 있는 당일 프로그램도 있고, 요트에서 숙박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제공되며, 특히 아름다운 선셋투어, 광안대교와 마린시티의 아름다운 야경을 바다 위에서 보는 야경투어에, 야간 불꽃놀이와 이벤트는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것입니다.
그러나 중요한 건 많은 업체들의 프로그램과 가격 등을 꼼꼼하게 살펴서 설레는 마음으로 시작하는 요트투어를 기분 좋게 마무리하셔야 합니다.
대표적인 요트업체와 기본 정보를 알려드리니 비교해 보시고 후회 없는 요트투어를 즐기시기 바랍니다.
부산 요트투어 해운대 리버크루즈
부산 해운대에 위치한 센텀 APEC 나루공원을 출발하여 수영강, 신세계백화점, 수영교와 민락교를 지나 마린시티와 광안대교를 볼 수 있는 코스로 강과 바다를 모두 볼 수 있습니다.
부산 최초의 도심형 유람선으로 데이 크루즈, 나이트 크루즈 및 디너 크루즈로 정규 운항이 편성되어 있어 수영강과 해운대, 광안리 바다의 낮과 밤을 한 번에 즐길 수 있습니다.
Public 투어와 원하는 시간과 코스로 지인들만 요트를 통째로 빌려서 식사와 행사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단독 렌탈 Private 투어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부산 요트투어 요트탈래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해운대, 광안리 바다 추천 운항코스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원하는 시간과 코스로 요트를 단독 렌탈하여 일행들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제공합니다.
각종 워크숍 및 행사의 예약이 가능합니다.
듀포430요트 혹은 발리요트 중 원하는 요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요트에는 부엌, 소파, 화장실, 침실, 시재 등 실용성 있고 넓은 내부로 이루어져 있으며, 선체 주위와 1층 데크를 넓게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부산 요트투어 다이아몬드베이
대한민국 해양관광 도시인 부산에는 광안대교와 부산바다를 구경할 수 있는 요트투어가 다양하고 많습니다.
다이아몬드베이의 미다스호는 출항시간도 다양하며 선택의 폭이 넓고, 요트여행치고는 가격이 저렴하여 부산을 찾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좋습니다.
요트투어는 용호만 유람선터미널을 출발해 주간에는 오륙도 코스인 광안대교-누리마루-이기대를 거쳐 돌아오는 1시간 코스가 있습니다. 야간에는 해운대 코스인 광안대교- 누리마루-해운대-오륙도를 거쳐 돌아오는 두 가지의 코스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페셜 투어와 오케스트라 공연투어, 요트핑투어(요트+글램핑) 등이 있으며, 해양 스포츠 중 하나인 제트보트를 즐기는 체험도 가능합니다. 아름다운 선셋투어 광안대교와 마린시티의 아름다운 야경을 바다 위에서 보는 야경투어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부산 요트투어 3355마린
3355마린 요트를 타고 부산 앞바다를 항해하며 불꽃놀이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맛있는 다과와 생수, 야광팔찌 제공, 불꽃놀이는 다른 곳보다 2~4배 더 아낌없이 터트리기 때문에 아쉬움 없이 즐기실 수 있습니다.
주간, 일몰, 야경 중 원하는 시간대에 이용이 가능하여 가족 또는 친구, 연인과 즐길 수 있는 만족스러운 요트투어입니다.
요트에서의 숙박과 프라이빗 투어도 가능하며 아이들과 함께, 반려견도 승선이 가능합니다.
부산 요트투어 요트야
요트야의 보유 요트는 라군 450F(14M) 2017년형 카마론 요트로 흔들림이 적고, 공간이 넓어 안전하고, 편안하게 요트투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선주 소유 요트로 직접 운영하고, 현재 부산에서 운항하는 요트들 중 가장 큰 사이즈(길이 13.7미터) 요트입니다.
요트투어는 약 50분 정도 소요되며, 수영만 요트경기장을 출발하여, 마린시티, 동백섬, 광안대교, 광안리해수욕장 해안을 운항하며, 아름다운 부산의 전경과 야경을 관광할 수 있습니다. 야간 선상 불꽃놀이도 있고, 짐 보관 서비스도 있으며, 요트 단독 대여도 가능합니다.
부산 요트투어 더요트
더요트 요트투어는 티켓 누적 판매량 2,441.612장을 자랑하는 요트투어입니다.
단독 요트대여는 최대 45인승 요트에 30명까지만 탑승이 가능하여 여유롭게 즐길 수 있습니다.
2021년식 최신형 요트로 운행하며, 4년간 무사고 전문인력이 운행하고, 고객 안전보험도 가입을 완료했습니다.
주간 및 석양 폴라로이드 촬영과 야간 폭죽이벤트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공동으로 다른 분들과 함께 승선하여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도 있고, 일행만 탑승하여 파티, 물놀리, 선상낚시, 스쿠버다이빙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부산 요트투어 고고요트
미국 LEOPARD사의 2021년형 최신 한정판 카타마란 요트를 운항하며, 1층과 2층으로 나누어진 구조로 럭셔리한 투어를 즐길 수 있습니다. 50명 승선 인원에 최대 25명만 탑승으로 넓고 쾌적한 투어를 제공합니다.
국내에 1대밖에 없는 한정판 요트로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주간에 폴라로이드 사진 서비스와 광안대교의 야경과 함께 즐기는 폭죽 이벤트가 제공됩니다. 해운대와 광안리의 아름다운 전경과 주변 관광 명소와 함께 고급스러움, 편안함을 동시에 누릴 수 있습니다.
부산 앞바다에서 사랑하는 가족과 연인과 함께 멋진 추억을 남길 수 있습니다.
맺는말
이제는 요트 동호회들도 많이 생기고, 레저용 요트에 관심을 갖고 즐기며, 이미 대중화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서울, 인천, 부산, 통영, 거제, 남해 등 해양 레포츠와 관련 깊은 도시마다 세일링 클럽이 하나씩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일반인들도 체험이 가능한 다양한 요트투어 상품을 많이 활용하고 계시니 꼭 한 번쯤은 즐겨보시기 바랍니다.